default_setNet1_2

한국전력,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스타트’

기사승인 2021.04.14  18:24:04

공유
default_news_ad1

23일부터 한전 복지할인 가구 대상 구매가 10% 지원

   
 

한국전력이 23일부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 시 구매가의 10%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사업예산은 700억원 규모이며, 사회적 배려계층인 한전 복지할인가구가 지원대상이다.
복지할인가구는 장애인(기존 1∼3급), 국가·상이유공자(1∼3급), 독립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3자녀 이상, 출산(3년 미만) 가구, 대가족(5인 이상), 생명유지장치 사용 가구다.
‘전기요금청구서’ 또는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support.kepco.co.kr)에서 지원 대상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자는 시장에 출시된 지원대상 품목 중  23일 이후로 구매한 최고효율등급제품에 대해 가구당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비용의 1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는 대상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한 대상제품의 효율등급 라벨과 제조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영수증 등을 구비해,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http://support.kepco.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포털 검색창에 ‘한전 고효율 가전’ 입력 시에도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신청방법, 지역별 담당자 등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 세부 일정
▲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기간: 2021. 4. 23 ~ 예산소진 시까지
▲ 구매비용 지원 신청기간 : 2021. 4. 23 ~ 예산소진 시까지
▲ 지원금 정산 및 입금   : 신청 후 약 20일 소요
▲ 홈페이지 서비스 오픈     : 2021. 4. 23
일부 가전회사(코웨이, 쿠첸)는 지원대상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사업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자, 한전의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동참해 별도 할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게시 예정이다.
한전은 고효율가전제품 구매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에너지복지에 기여하고, 연간 약 70GWh의 에너지절감(약 24,000가구의 연간 전력 사용량)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했다.

전력경제 epetimes@epetimes.com

<저작권자 © 전력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