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남동발전, 지역 미래인재에 장학금 기탁

기사승인 2021.01.20  17:52:07

공유
default_news_ad1

진주 관내 취약계층 중학생 23명에 총 1,150만원 장학금 전달 

   
 

한국남동발전이 지역 대학의 도심 속 공원화 조성, 지역 야학시설 지원에 이어 진주관내 취약계층 성적우수 및 생활모범 중학생 2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지역 미래인재양성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남동발전은 20일 오전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김봉철 상임감사위원, 허인수 경상남도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유병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KOEN 드림키움 장학사업’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
‘KOEN 드림키움 장학사업’은 지역 미래인재 육성사업인 ‘KOEN Edu Together’의 일환으로, 진주 본사 주변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생활이 모범적이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 23명을 선발해 1인당 50만원씩 총 1,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9년 2월 ‘KOEN 드림키움 장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3년째 진주교육지원청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업을 통해 추진하고 있다.
허인수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매년 지원을 해준 한국남동발전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이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마음껏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소중한 장학금을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지역 미래인재 육성 및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사회공헌브랜드 KOEN Edu Together를 런칭해 본사와 사업소 주변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사업 및 교육지원사업, 체험형 캠프 운영 등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과 2017년 교육기부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고 2019년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데 이어, 2020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교육부장관상(사회부총리) 수상 및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전력경제 epetimes@epetimes.com

<저작권자 © 전력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