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남동발전, 지역 복지시설 에너지환경개선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0.12.02  10:25:36

공유
default_news_ad1

경남 사천시 성남두레복지원 ‘KOEN Sunny Together 옥상녹화사업’ 준공

   
경남 사천시 성남두레복지원 옥상 휴게공간 현장.

한국남동발전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부응하고 지역 복지시설 환경 개선하고자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경남 사천 성남두레복지원에 ‘KOEN Sunny Together 옥상녹화사업’을 준공했다고 2일 밝혔다.
‘KOEN Sunny Together 옥상녹화사업’은 친환경·저탄소 전환 가속화를 위한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과 도시·공간·생활 인프라의 ‘녹색 전환 정책’에 부응하고자 에너지 복지가 취약한 복지시설의 건물 옥상에 녹화공간을 조성, 열손실 감소를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과 시설 이용자들의 휴게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남두레복지원을 대상으로 추진한 이번 사업은 시설 옥상에 녹지공간, 산책로,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해 건물에너지 효율을 제고하고 미니텃밭, 야외 테이블, 햇빛 가림막 등을 조성해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시설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김학빈 한국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설의 에너지효율 향상 뿐 아니라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과 같이 성장하는 한국남동발전이 되겠다“고 전했다. 
 

전력경제 epetimes@epetimes.com

<저작권자 © 전력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