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동서발전, “절약한 에너지 모아 태양광 드려요”

기사승인 2019.10.22  19:12:54

공유
default_news_ad1

EWP에너지1004 행동 기부 프로젝트 제1호 태양광 설치 지원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에서 4번째)과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은 22일 겨자씨 공동생활가정(울산 북구 소재)에서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 제1호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 지원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는 일반 시민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 활동을 담은 게시물 1,004장이 모이면 동서발전이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역사회에 기증하는 행동기부 캠페인이다.
제1호 수혜 대상자로는 울산 북구에 위치한 겨자씨 공동생활가정이 선정됐다.
이번에 동서발전이 지원한 태양광 설비는 4.8kW 용량으로 매월 6만9,000원 가량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서발전 박일준 사장을 비롯해 에너지절약 행동기부에 직접 참여한 시민들이 참석해 EWP에너지1004 프로젝트의 첫 번째 태양광 기증을 축하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태양광 지원으로 공동생활 가정 내 아이들의 생활이 조금 더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며 “오늘 제1호 태양광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에 에너지절약 행동기부 문화를 확산해 2호, 3호 태양광을 꾸준히 기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지난 4월부터 치매 노인의 사회적 자립 지원을 위한 ‘주문을 잊은 카페’를 매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여름철 차상위계층 대상 에너지바우처 후원, 청각장애인의 사회적·경제적 자립을 위한 캘리그라피·도자기 체험교육 지원 등 사회적 약자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시행하고 있다.

전력경제 epetimes@epetimes.com

<저작권자 © 전력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