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전KDN, ‘전력ICT 분야 최고기술자’ 뽑는 기술경진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10.02  11:02:34

공유
default_news_ad1
   
 

한전KDN은 최근 나주 본사에서 사내직원을 대상으로 전력ICT 분야 최고기술자를 뽑는 ‘2019년 한전KDN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올해 경진대회는 사업소·본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확대·시행되는 첫해로 전력ICT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한전KDN이 주최하고 한국전력이  후원했다.
이번 대회는 한전KDN 본사 약 180명, 전국 15개 지역본부 약 1,040여명의 전력ICT 기술인력 중 경쟁을 통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80여명이 참가했다.
전력ICT의 핵심이 되는 네트워크와 정보보안, 전력계통 운영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배전자동화시스템 구축과 운영에서 필요한 실무지식, Trouble-shooting(문제해결)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기술 능력을 필기와 실기 모두 평가했다.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통한 전력ICT 위탁품질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한전KDN 김장현 ICT사업본부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개인 역량은 물론 ICT 전문기업으로서 기술역량이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며 “최근 모회사의 경영환경 및 AI, 빅데이터, 새로운 개념의 광통신네트워크 등 기술·사업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새로운 기회창출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기술경진대회가 전 직원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인 동시에 회사를 대표하는 기술역량의 장으로 이어가도록 할 것이며, 한전KDN은 기술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품질을 제공하는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전력경제 epetimes@epetimes.com

<저작권자 © 전력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